본문 바로가기
취미/투자생각

[투자생각] 돈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2 (유튜브 영상링크, 돈의 숨겨진 비밀, 가계부+소득/지출/자산/부채 파악하는 법)

by harveylee88 2021. 3. 26.
728x90

안녕하세요, Harvey입니다.

 

 이전 글(2020.10.06 - [취미/경제,재테크] - [경제/재테크] 돈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Feat, 로버트 기요사키))에 이어서 오랜만에 다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돈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면서 자극받아 글을 쓰게 됩니다. 돈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것, 저는 이러한 고민을 하고 생각하고 공부하고 대비하고 지키는 노력들이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유튜브 링크 # www.youtube.com/watch?v=lO3lYiq5c50

제가 구독 중인 유튜버이신데 테슬라 관련 정보를 주로 다루기도 하지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 블로그 글에서도 공유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우리가 자본 시스템 안에서 살아가는 한, 화폐와 돈이 어떠한 방식으로 흘러가고 금융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지는 늘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주식을 어떻게 시작하는 지 모르시거나 금융지식이 부족하시다면, 당장 가계부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계부란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얼마만큼의 수입이 있고 지출이 있는 지를 적는 하나의 지표입니다. 즉, 금융&주식시장&사업에서 말하는 현금흐름표[가계부]/대차대조표에 대한 내용입니다. 

 

소득/지출/자산/부채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주는 수치상의 지표입니다. 제가 4년 넘게 쓰고 있는 가계부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사진 참조 : 2020.03.05 - [취미/경제,재테크] - [경제/재테크] 경제 공부는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위 양식은 제가 사용했던 양식이고 다른 방식으로 하기 위한 자료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돈의 흐름을 잘 파악하시다보면 어디에 많이 사용하게 되고, 어디에서 줄여볼 수 있는 지 자신의 지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금융 공부의 첫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손익계산서.xlsx
0.01MB
개인대차대조표.xlsx
0.01MB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모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그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