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배당투자(재테크)

[경제/재테크] 미국 ETF 투자를 위한 정보 공유-2

by harveylee88 2020. 5. 13.
728x90

 안녕하세요! Harvey입니다. 

 오늘은 이전 글(Link # https://harveylee88.tistory.com/17?category=848836)에 이어서 각 섹터별로 가장 많이 거래되거나 인기 있는 ETF가 무엇이고 어떻게 찾으면 되는 것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글을 작성하면서 ETF에 대해서 흥미가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배당을 지급하면서 괜찮은 항목을 추가적으로 매수해볼까도 고민 중입니다만 우선 종목이 많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하되, 조금 더 고려하여 결정해보려고 합니다.

 

 ETF 매수 시, 제가 생각하기에 중요한 점은 수수료(운용 보수)가 낮아야 하며, Volume(거래량)이 높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수적으로 배당까지 지급하면 금상첨화이구요. 그래서 각 섹터별로 많이 거래되는 것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ETF DataBase에 접속합니다.

Link # https://etfdb.com/

 

ETF Database: The Original & Comprehensive Guide to ETFs

 

etfdb.com

(두 번째) DataBase 항목을 누릅니다.

ETFdb 화면

 

(세 번째) ETF Directory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이나 섹터별로 하나를 골라봅니다.

 

 최근에 유명한 헬스케어테크놀로지(기술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유명하므로 여러 분들께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Sector 항목에서 SHOW 8 MORE SECTORS를 누릅니다. 섹터별로 모든 항목이 나타납니다. 헬스케어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네 번째) healthcare ETF list 별로 나타납니다. 가장 상위에 있는 XLV를 눌러보겠습니다. (Healthcare관련 ETF의 전체 자산이 가장 비율이 높습니다.)

 

 

(다섯 번째) Dividend와 Holdings를 눌러서 배당률과 구성 종목을 확인합니다.

배당률 : 2.46% / 구성종목 : 아래 사진 참조 (유명한 미국 헬스케어 회사로 구성됨)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각 섹터별로 ETF를 찾아보실 수 있고 원하시는 종목을 선택하여 투자 가능합니다. 다만, 전체 운용자산이 낮거나 운용보수가 높은 것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