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투자생각

[투자생각] 투자에 대한 생각

by harveylee88 2020. 7. 4.
728x90

 최근에 지인으로부터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받았습니다. 이 영상을 보다 보니 제가 지금 하고있는 배당 투자에 대해서 흔들리지 않도록 다시금 마음을 다 잡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출처링크 :  www.youtube.com/watch?v=XsIJXLnJA9A&feature=share

 

영상에서 나오는 구절에서 "더 이상 일을 하지 않아도 되는 순간, 자본 소득이 근로 소득을 넘기는 그날이 개인 독립 기념일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제가 원했던 목표이기도 하죠. 

여기서 나온 부자가 되는 방법은 3가지라고 언급합니다. 

1) 상속을 받거나, 2) 복권에 당첨되거나, 3) 사업에 성공하거나

그중에서 그나마 제가 현시점에서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3번 사업에 성공하는 방법입니다. 그중에서 사업에 성공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 직접 창업하기

- 남의 성공에 올라타기 : 어려서부터 시작할 수 있고, 직장을 다니면서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도 같은 생각으로 주식을 사 모으고 있습니다. 미래에 나이가 들었을 때, 몸이 일을 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을 때, 노동이라는 한계가 있는 곳에 얽매여 노후를 편하게 보내지 못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흔들리거나 제가 정했던 가치관이 흔들릴 때 들어와서 이러한 좋은 내용을 다시금 되새기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으로 투자를 하시거나 미래를 대비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이 영상을 보고 자신이 투자를 왜 하는지 다시 생각해보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이런저런 생각할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네요. 

 

짧은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