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게임] 오버워치 매드무비 만들어보기 - 첫 번째 & 9월 12/13일 플레이 영상(Geforce Experience로 영상 녹화하기)

by harveylee88 2020. 9. 1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미 생활에 대한 일환으로 게임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게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는 지인들과 함께 하는 것이 너무 재밌더라구요. 소통하면서요.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카테고리로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고 게임을 통해서 영상제작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실패와 점점 더 좋아지는 멋진 제작 과정을 블로그에 담아보고 싶었습니다 :)

 

먼저 유튜브에서 제가 항상 감탄을 금치 못하는 멋진 장면을 녹화해서 음악과 함께 매드무비를 공유하는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저런 식으로 만들고 싶다'라는 목표를 잡았습니다.

 

유튜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iNK6W8oXCE&t=551s

Liar님은 대만유저인데 한국어도 조금 하고 영어도 사용하면서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더라구요. (자기가 잘해도 팀원을 칭찬하는 모습이 훈훈했음) 본인 영상도 녹화하고 BGM이 흘러나오는 영상이 신이 났습니다.

 

제가 그래픽 카드는 Geforce GTX 960이고, 해당 그래픽카드는 nvidia 사에서 제작된 그래픽카드입니다. (요즘 미래산업 먹거리로 엄청나게 주가가 오른 회사죠 ^^)

저는 Windows를 사용하는데 여기에서 그래픽카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 GEFORCE EXPERIENCE라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져 있습니다. 이전에는 몰랐으나 영상 녹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여서 저도 제작을 위해 밤에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영상을 녹화했습니다. 영상 녹화를 위한 Tool 설정을 공유하겠습니다!

 

 

 

녹화 시작을 눌러도 되지만 단축어 정도는 외워서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Alt+F9 를 누르면서 영상이 녹화되고, 2~30분 정도 플레이를 마치면 다시 Alt+F9를 눌러서 녹화를 저장하면 되는 식이죠. 이렇게 주 재료로 쓰일 영상을 어제 저장하였고 하나하나씩 편집해나갈 예정입니다.

 

함께 플레이해주시고 영상녹화에 동의해주신 다혜아빠님/캡틴천님/너애인없다며님/고라쥬님/오리둥둥님 감사드립니다.

개개인별로 지인들의 멋진 매드무비도 하나 만들어드리고 싶은 게 제 소망입니다. 

 

<캡틴천님 9월 12일 Play Of The Game, 최고의 플레이 영상>

 

<다혜아빠님 9월 13일 Play Of The Game, 최고의 플레이 영상>

9월 13일 치고의 플레이 유저

다음 시간에는 영상에 필요한 BGM(저작권 없는 배경음악) 찾아보기와 곰믹스(무료 영상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램)를 사용하여 편집을 시도해보는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취미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