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게임] 오버워치 매드무비 만들어보기 - 두 번째 / 곰믹스(무료)를 사용하여 영상 편집 시도해보는 과정(Feat, 다혜아빠님)

by harveylee88 2020. 9. 2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글을 남겨둔 것처럼 지인의 잘했던 장면과 곰믹스를 활용한 편집 과정을 간단히 공유해볼까 합니다. 동영상 편집은 처음이기 때문에 가이드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참고해봤습니다.

 

곰앤컴퍼니 공식 사이트 : https://www.gomlab.com/gommix-video-editing/

 

영상 초보자도 쉽게 쓰는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ㅣ곰믹스

곰믹스는 초보 유튜버, 초등학생 1인 크리에이터 등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gomlab.com

원래는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를 주변에서 많이 추천해주었지만 제가 계속 전문적으로 편집을 사용할 것도 아니고 간단히 편집해서 아직까지는 개인 소장용으로 만들 목적이기 때문에 비용 지불은 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해보는 용도로 곰믹스가 가장 편할 것 같았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월 24,000원 구독료 발생)

 

아무래도 무료이다보니 유료와 차이점이 있습니다. 

인코딩 시간이 10분으로 제약이 있고, 위에 곰믹스 프로라는 워터마크 광고가 자동으로 붙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컨텐츠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1. 곰믹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추가적인 동영상을 다시 옆에 끌어다 놓습니다.

3. 영상 중간에 기본으로 지원하는 오버레이 클립(화면 속에 화면 효과 생성하는 것을 의미) 적용해보기

간단한 동영상 2개와 중간에 화면 효과를 넣는 오버레이 클립을 통해서 연결해본 다음 원하는 BGM 노래를 선택하여 추가한 후 테스트 플레이 해봅니다.

 

그런 뒤에 영상을 합성해서 인코딩(파일에 저장된 정보의 형태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는 것)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음악을 넣어서 원하는 자기만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시도해봤지만 적응하는데 1~2시간이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BGM을 넣기 전에 해당 음악이 저작권이 있는지 없는지 파악하고 그 내용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영상은 27초짜리 테스트 영상이고, 화질은 제가 익숙치가 않아서 인코딩하는 과정에서 화질 설정을 제대로 하지 못한 영상입니다.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고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다혜아빠 매드무비 첫 시도 영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