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세금관련(절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를 위한 매도후 재매수 진행(DGRO ETF, 250만원 시세차익)

by harveylee88 2021. 12. 9.
728x90

안녕하세요, Harvey입니다.

드디어 2021년도가 마무리되어가는 시점입니다. 제목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위한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매도 후에 다시 재매수하여 오래가져 갈 종목의 세금 혜택 부분을 털어내게 되었습니다.

 

 손실 본 종목(에이브 포인트, AVPT) 일부도 같이 매도해서 매매손익이 250만 원을 넘지 않도록 계산해서 정리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종목은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배당성장 ETF이며, 배당 포트폴리오에서 유일하게 초장기로 보유할 종목입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구요. 평단가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걱정이 되지 않는 종목입니다. 떨어지면 무조건 매집할 종목이기도 하죠. 다른 수익 구간의 종목도 많긴 하지만 웬만해서는 저점에 산 종목들이고 샀다가 팔면 배당률이 변화하기 때문에 사두고 건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수익도 중요하지만, 세금 계산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세금을 알고 그만큼 절세를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하여 투자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기사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29713#home

 

[더오래]'서학개미'라면 올해 결정하세요…내년 세금이 달라집니다

무슨 소리지? 주식투자에도 기간이 설정되어 있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의 기본구조는? 국내주식은 현행 세법 기준으로는 비상장주식이거나 대주주인 경우에만 양도소득세를 낸다(2023년부터는

www.joongang.co.kr

 

양도소득세와 관련된 기사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공유하고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