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내 계좌와 시장지수 비교

2021-12월 4주차, 배당 계좌와 시장지수의 비교

by harveylee88 2021. 12. 24.
728x90

안녕하세요, Harvey입니다.
이번 주(12월 4주 차) 시장지수와 제 계좌의 비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24일은 미국 주식 휴장일이므로 오늘 한 주의 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이번 주는 아주 압도적으로 시장을 이겼네요. 이번 주에는 일론 머스크의 주식 매도가 거의 끝을 다해간다는 기사로 인하여 급격한 매수세와 상승세가 도드라졌습니다. 

몇 달 동안 고생시키더니 한방에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회복해주니 너무나 기분 좋아지는 하루입니다. S&P500 지수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네요. 역시 미국 시장 지수 답네요. 정말 미국 지수는 너무나 강력합니다. 

 

한 주의 종목별 움직임을 보면 역시나 엄청난 성장주의 회복이 도드라집니다. 의외로 정말 증오했던 AT&T까지 상승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계좌 전체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워낙 하락만 해서 솔직히 너무 저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나스닥이 하락할 때 오히려 오르더라구요)

 

<한 주 뉴스>

- 미국 증시는 오미크론 바이러스 데이터 발표와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상승 마감

 

-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데이터 결과들이 나오면서 투자심리 개선.

 

- 화이자(PFE) 및 머크(MSK)의 코로나 바이러스 알약 치료제도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증시 상승 견인.

 

- 이 날 발표된 경제지표 18일 기준으로 주간 실업보험청구자수는 20만 5천 명을 기록하여 지난주와 동일한 수치 기록.

 

오늘은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언급하기보다는 2 종목을 언급해보겠습니다. 지난 몇 주간의 하락장에서 아주 든든하게 올라준 2 종목이 있습니다. [브로드컴 / 액센츄어]라는 종목입니다. 

브로드컴은 배당률이 높은 편에 속하는데 하락장에서는 배당으로 인한 안전자산 심리로 인한 상승, 주가 상승 때는 반도체주의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 가격이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아주 무시무시한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느새 제 종목에서 수익률이 가장 높은 종목이 되어버렸습니다. (몇 종목 안 들고 있었는데 후회되네요)

 

액센츄어는 사실 제가 잘 언급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냥 저만 알고 싶은 종목이랄까요? 그리고 개인들이 많이 알고 있지 않은 종목이라 여유될 때마다 몰래몰래 추매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러면, 종목에 대한 설명은 추후에 기회가 되면 해보기로 하고 크리스마스 연휴와 주말을 여유 있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댓글